지혜롭게 사는 법/내면 성찰

원하는 내가 되기. 할 수 있다!

Eunylife 2020. 1. 28. 05:38

유튜브를 보다가, 예쁜 모델이자 무용수 여자 유튜버를 보았다. 학벌도 좋고 말투도 매력적이고 포즈나 표정도 항상 당당하고 자신감 있고 귀티나고 귀엽고 섹시하고 어리고 패션감각이나 화장이나 화려하고 개성 있게 잘 소화하고 모든 걸 다 갖고 있는 것 같았다. 그 유튜버는 외적으로 예쁜 것을 좋아하니 패션이든 화장품이든 투자하고 거울 앞에서 예쁜 표정이나 포즈도 연구하고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몸매 가꾸며 관리하면서 시간을 쏟았을 것이다. 그런 노력을 보지 않고 그저 예쁘고 당당한 그 완성된 결과물만을 보며 부러워하기에는 너무 루져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진짜로 그런 화려함을 추구하는 거라면 충분히 그렇게 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는 거다. 그 사실을 안 순간 나도 내가 원하는 내 자신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분명 내가 원하는 그런 컨셉이나 스타일의 연예인, 유튜버 등의 롤모델은 찾으면 많이 나올 것이다. 거기서 내가 원하는 좋은 것들을 따라해도 좋고, 그러다가 거기서 내 개성을 따로 찾아낼 수도 있고, 그런 과정 없이 그저 나 자신만을 탐구하며 나의 길을 개척해도 좋을 것이다. 나에 대해 관심을 갖고 내 매력을 탐구하고 가꿔나가려는 그런 노력을 아예 제대로 쏟아붓지도 않고서, 남들 앞에서 나도 그런 매력이 자연스럽게 뿜어져 나오기를 바랐던 것 같다. 지식을 채우든 자존감을 채우든 자기계발을 하든 간에 내적 노력은 내적 노력대로 하는 것이고, 외모를 가꾸는 외적 노력은 내적인 것과는 또 다른 것이기에 이것 역시 주의를 기울이고 신경쓸수록 아웃풋이 달라지는 것은 확실하다. 

욕심을 갖기 전에 그만큼의 정당한 노력을 하겠다. 노력을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서 이상만 꿈꾸고 있는 헛된 몽상가가 되지는 않겠다. 이상을 추구하기 위해 현실에서 부단히 노력을 하겠다. 충분히 내가 원하는 내가 될 수 있으니까. 머릿속으로 그림만 그리지 않고 현실에서 하나씩 바꿔나가고 행동으로 움직이겠다. 머릿속에서 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을 바로 즉각 실행에 옮기겠다. 그걸 열정, 추진력, 실행력이라고 하는 것이다. 온갖 좋은 것들은 나를 위해 내가 챙겨서 하겠다. 오늘부터 나를 위한 약속. 그 어느 과거보다 찬란한 오늘을 만들어야지. 충분히 그렇게 만들 수 있다. 오늘을 살자!

 

 

-2020. 1. 29. 추가

과거가 현재의 발목을 잡는 변명이 되지 않게 하자.

과거의 상처는 그뿐이고, 현재는 더욱 현명한 관점에서 더 나은 삶을 살자. 

상처를 잊지 못하고 용서를 못해서 복수를 하겠다고 그 상처를 간직하는 것은, 나를 옭아매고 피해의식으로 나를 떨어뜨린다.

내 삶을 더 멋지게 펼치기 위해서,

과거의 상처에서 배울 건 배우고, 미움은 놔두자.

피해의식 없이, 교훈만 얻고, 나쁜 짓은 버리고, 좋은 행동을 추구하자.

그렇게 현명한 삶을 살고 더 나은 성공의 삶을 사는 것, 진짜 나를 위한 삶을 사는 것, 그게 진정한 의미의 복수이다.